안녕하십니까 공부하는 개발자 입니다.
최근에는 IOS개발을 위한 UI쪽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.
공부하면서 기본적인 용어를 정리하려 글을 적습니다.
● Cocoa touch Framework
Cocoa touch는 IOS개발환경을 위한 최상의 프레임 워크 입니다.
일반적으로 IOS을 개발하기 위한 Swift나 Object-C, UIKit또한 Cocoa touch 프레임워크안에 포함되어있습니다.
●UIKit
UIKit은 이름 그대로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관리하며 이벤트 처리를 위한 클래스 입니다.
이미지처리, 텍스트처리, 테이블 뷰 등을 담당하여 어플리케이션의 구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기본적으로 MVC패턴을 사용하고있지만 화면인 view와 controller의 상관관계가 너무 복잡해져 유집보수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.
●ViewController
앱의 근간을 이루는 객체로 모든 앱은 최소한 하나 이상의 뷰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.
사용자가 보고있는 화면의 관리기능을 한다.
즉, 데이터 변화에 따라거 view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
view와 함께 사용자 상호작용에 응답하며 리사이징하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을 관리합니다.
●AutoLayout
AutoLayout이란 제약조건을 이용하여 뷰의 위치를 지정하는 것으로
다양한 아이폰의 해상도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나온 개념으로 AutoLayout를 사용하면 한번의 개발로 다양한 해상도에서
동일한 UI를 구성할 수 있다.
●IBOulet & IBAction
IBOulet의 경우에는 View에서 구현한 객체를 연결된 viewController에서 다를 수 있게 해줍니다.
IBAction의 경우에는 View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연결된 viewController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.
'Ios > UI StoryBoar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 StoryBoard] 화면 이동 (0) | 2024.05.28 |
---|---|
[Swift StoryBoard] TableView 테이블 뷰 구성하기 (0) | 2022.08.19 |
[Swift StoryBoard] StoryBoard 화면전환 (0) | 2022.08.18 |